서비스 소개자료
다운로드
세무비용지원 신청
이전 페이지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 Q
    사업자 번호 및 기업명을 활용하여 관심기업을 검색해도 문제가 없나요?
    A
    네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입력한 관심기업의 상업자번호 및 기업명의 경우 해당 기업의 정보를 확인하는 데에만 사용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신용등급의 영향도 없습니다. 또한, 사업자 번호 및 기업명으로 관심기업을 검색해도 해당 기업에 조회 사실 및 결과가 전송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 Q
    재무제표 및 홈택스 계정 등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 및 관리되고 있나요?
    A
    비즈탑은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번호 및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만 수집하고 있으며, 주민번호 등과 같은 민감정보는 받지않고 있습니다. 또한, 입력하신 개인정보, 홈택스 정보 및 재무제표의 경우 이중암호화를 진행 후 암호화된 서버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를 최우선으로 최선의 노력을 하고있는 만큼 비즈탑을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 Q
    기업분석, 맞춤정책자금 및 기업신용등급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1. 기업분석
    기업분석의 경우 특허(10-2047859)받은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공개된 기업의 자료 및 업로드한 재무자료를 비즈탑의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민스키분석, Beaver`s Model을 통하여 기업의 재무위험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측정된 재무위험도를 기반으로 기업의 재무목표치를 수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재무위험도 뿐만 아니라 개선을 위한 방향성까지 설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2. 맞춤정책자금
    비즈탑의 AI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정책자금을 추천합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정책자금 정보를 분석하여 자동 저장하고 있으며, 이를 비즈탑의 AI가 기업의 정보와 비교하여 가능성 높은 정책자금 순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조건변경 및 재검색을 통해 기업의 세부정보를 입력하시면, AI가 좀 더 정확한 정책자금 정보를 제공합니다.

    3. 기업신용등급평가
    신용평가회사와 협약을 맺고 기업신용평가가 이루어집니다.

    기업에서 재무제표 등의 자료를 업로드하고 신용평가를 의뢰하면 협약된 신용평가회사에 가평가를 의뢰하여 기업의 가 등급과 가격을 기업에 제공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우 신용평가회사의 결과를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신용평가회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탑을 통해 기업신용평가 진행 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신용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Q
    홈택스 계정을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하여 홈택스 계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정보입력의 우측상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찾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기’를 클릭하시면, 홈택스 아이디와 신규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PC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아이디/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 정보입력의 우측상단 ‘홈택스 계정확인방법’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Q
    코멘트의 경우 익명성이 보장되나요?
    A
    네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코멘트 작성자에 대한 정보는 비즈탑에서 어디에서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피 평가회사에서 작성자에 대한 정보요청에도 응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코멘트 작성자에 대한 익명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단, 사법기관 및 정부기관 등 합법적인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작성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Q
    작성된 코멘트는 믿을 수 있나요?
    A
    네 믿고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업의 코멘트는 해당 기업과 거래한 기업만이 입력할 수 있으며, 평가하는 부분은 연봉, 업무강도 등의 정보가 아닌 대금지불, 기술력, 담당자/대표자성향 등 상거래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또한, 작성자의 익명성이 보장되며, 작성된 코멘트의 경우 수시로 비즈탑의 AI와 관리 직원이 모니터링하여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코멘트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기업의 평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작성한 코멘트의 블라인드 처리 및 삭제기준이 있나요?
    A
    네 블라인드 처리 및 삭제기준이 있습니다.

    코멘트 블라인드의 경우 피 평가회사가 코멘트의 삭제요청을 했을 경우 즉각적으로 입력된 코멘트는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만약, 피 평가회사의 삭제요청 사유가 정당할 경우 해당 코멘트는 삭제되고 복구되지 않으며, 사유가 불합리할 경우 처리된 블라인드는 철회되고 해당 코멘트는 타 기업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멘트의 블라인드가 처리되더라도 기업추천율, 기업성장율 등 기업의 평점 부분은 해당 코멘트의 평가한 내용이 반영되어 보여집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코멘트 삭제의 경우 작성된 내용이 허위사실유포나 비방 등 불법적인 요소가 있을 경우 삭제 처리되며, 해당 코멘트는 다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코멘트 삭제의 경우 피 평가회사의 요청이 있고 해당 사유가 정당할 경우 삭제하는 것이 원칙이나, 비즈탑의 AI와 관리 직원의 모니터링 과정에서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 등 불법적인 요소가 발견되면, 즉각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추천율, 기업성장율 등 기업평점에서 해당 코멘트의 평가 부분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 Q
    작성된 코멘트는 믿을 수 있나요?
    A
    네 믿고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업의 코멘트는 해당 기업과 거래한 기업만이 입력할 수 있으며, 평가하는 부분은 연봉, 업무강도 등의 정보가 아닌 대금지불, 기술력, 담당자/대표자성향 등 상거래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또한, 작성자의 익명성이 보장되며, 작성된 코멘트의 경우 수시로 비즈탑의 AI와 관리 직원이 모니터링하여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코멘트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기업의 평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코멘트의 삭제요청 이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총 3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코멘트의 블라인드 처리
    코멘트의 삭제요청이 들어오는 즉시 해당 코멘트는 블라인드 처리되며, 코멘트의 블라인드 처리여부만 확인 가능하며, 회원 누구도 해당 코멘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단, 삭제요청시 사유를 입력해야 하며, 입력한 사유가 정확하지 않거나 내용이 불충분할 경우 등의 사유 발생시 삭제요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코멘트의 삭제요청 취소 시 해당 코멘트는 블라인드 처리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셔서 사유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평가자에게 블라인드 처리 결과 전송
    이후 코멘트를 입력한 평가자에게 입력한 코멘트가 피평가자의 요청에 의해 블라인드 처리되었다는 내용이 전달됩니다. 이때 삭제요청시 피 평가회사가 입력한 사유도 함께 전달됩니다.

    3-1. 코멘트 작성자의 7일 이내 반대의견 제시
    코멘트 작성자가 블라인드 처리에 대한 내용 전달 후 7일이내 반대의견을 제시할 경우 해당 코멘트 내용에 대한사실여부를 비즈탑에서 판단합니다. 단, 작성자의 반대의견 제시 시 코멘트 내용에 대한 사실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피 평가회사에 사실여부 판단을 위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시된 자료를 바탕으로 코멘트 내용이 사실로 입증되는 경우 해당 코멘트는 블라인드처리가 해제되며, 사실로 입증되지 않을 경우 코멘트는 삭제되고 복원되지 않습니다. 비즈탑에서 코멘트에 대한 판단 시 코멘트에 대한 사실여부만 판단하며, 그 외의 내용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내용이 사실이나 해당 사유가 발생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답글을 통해 해당사유를 기제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2. 코멘트 작성자의 7일 이내 반대의견 미 제시
    코멘트 작성자가 블라인드 처리에 대한 내용 전달 후 7일이내 반대의견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해당 코멘트는 삭제처리 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 Q
    작성한 코멘트 삭제 시 사용한 이용권은 되돌려주나요?
    A
    되돌려드리지 않습니다.

    코멘트 삭제의 이유를 막론하고 코멘트가 삭제되면 해당 코멘트 작성 시 사용한 이용권은 다시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코멘트 작성시 코멘트 작성가이드 내용을 확인 후 작성하세요.
  • Q
    예상부가세액의 경우 납부할 부가세액과 동일한가요?
    A
    아닙니다.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예상부가세액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기반으로 계산된 금액입니다. 이에 신용카드 및 현금매출 등이 반영되지 않아 일부 제공된 예상부가세액과 납부할 부가세액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공된 예상부가세액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정확한 부가세액의 경우 세무대리인과 협의해보세요.
  • Q
    제공되는 기업정보 및 재무정보는 정확한가요?
    A
    네 정확한 정보입니다.

    제공되는 기업정보 및 재무정보의 경우 공공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비즈탑에서는 해당 정보에 어떠한 수정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정보는 정확한 정보입니다. 다만, 공공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회사주소 등 일부 오차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정보에 오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더불어 공공기관에 정보가 없는 경우 기업에 대한 정보가 조회되지 않을 수 있으며, 최신의 재무정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재무자료 업로드시 해당 정보가 공개되나요?
    A
    아니요 공개되지 않습니다.

    비즈탑에서 제공하는 재무정보의 경우 공공기관에서 제공받는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합니다. 이에 기업이 업로드한 재무자료는 업로드한 본인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외부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안심하시고 재무자료를 비즈탑에 업로드하셔서 재무목표 등을 확인해 보세요.
  • Q
    거래처의 재무정보를 등록하여 기업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거래처의 엑셀형식의 재무자료가 있는 경우 비즈탑에 해당 재무자료를 업로드 하신 뒤 분석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분석 결과발송 서비스를 통해 분석결과를 거래처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처에 동의 없이 엑셀형식의 재무자료를 업로드하여 분석결과를 확인 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거래처의 기업분석 서비스를 활용하세요.
  • Q
    기업신용평가 중 정밀평가와 일반평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기업신용평가 중 정식평가 신청 시 정밀평가와 일반평가로 구분됩니다.

    정밀평가의 경우 서면평가, 수주현황, 대면평가 등을 통해 신용평가를 진행합니다. 정밀평가의 경우 기업의 신용등급 평가 시 정형자료 및 비정형자료를 모두 고려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신용평가가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고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평가를 통해 원하는 등급이 나오지 않은 기업에서 신용등급 개선을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일반평가의 경우 기업실태표, 재무제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 제출한 자료를 기반으로 신용평가를 진행합니다. 일반평가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고 정밀평가에 비해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용평가시 기업의 모든 내용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평가와 정밀평가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기업상황에 맞춰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Q
    재무/세무 및 자금상담신청 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상담신청 이후 절차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유선상담
    상담신청을 해주시면, 담당자가 2영업일 안에 연락을 드립니다. 이후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유선으로 설명을 드려 회원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고 있습니다.

    2. 대면상담
    유선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나, 추가적인 상담을 요청하시는 경우 담당자가 찾아가서 미팅을 진행합니다. 미팅을 통해 유선상으로 진행했던 상담보다 심도있는 상담을 진행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회계(세무)사 및 변리사 등 전문가와의 미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Q
    기업리스트의 거래처 리스트와 조회기업리스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차이는 계산서 거래유무입니다.

    거래처리스트의 경우 세금계산서 거래가 있는 기업이 등록됩니다. 비즈탑에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면 세금계산서 거래가 있는 기업을 자동등록하며, 기업에서 임의로 추가하실 수는 없습니다. 또한,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지 않으면 거래처리스트에 기업이 등록할 수 없습니다.

    조회기업 리스트의 경우 기업에서 관심있는 기업을 기업조회버튼을 활용하여 조회한 기업을 보여드립니다. 비즈탑에 회원가입 후 기업을 조회 시 기업이 자동등록되며, 임의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지 않으셔도 조회기업리스트에 기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Q
    기업조회에서 기업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A
    기업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기업명 및 사업자번호 입력 시 오타 및 띄어쓰기 일반적으로 기업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는 기업명 및 사업자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따라서 기업이 조회되지 않을 때에는 기업명 및 사업자 번호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입력한 기업명 및 사업자번호에 오류가 없는 경우에도 기업이 조회되지 않으면 아래의 조치를 따라 다시 검색해주세요.
    1. 기업명에서 ㈜, 주식회사를 제외하고 검색해주세요.
    2. 기업명을 띄어쓰기없이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3. 사업자번호 입력 시 띄어쓰기나 하이픈(-) 없이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위의 조치를 취했음에도 기업이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공공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기업이 등록되지 않아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당 경우에는 기업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2. 공공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기업의 경우 공공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되어 있지만, 창업초기기업이거나 기업공개를 희망하지 않는 기업, 금융기관 차입이 없는 기업 등의 경우 공공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비즈탑은 기업정보를 공공기관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조회기업이 공공기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 Q
    기업을 조회했으나 ‘6.이미 가입된 사업자번호입니다.’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A
    이전에 기업조회를 진행한 기업입니다.

    기업조회를 진행한 경우 기업리스트 – 조회기업리스트에 등록됩니다. 이에 이전에 조회한 기업을 다시 조회하는 경우 ‘6.이미 가입된 사업자번호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따라서 해당기업의 경우 기업조회가 아닌 조회기업리스트의 기업검색 창을 통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출력된 경우 거래/관심기업관리 – 기업리스트 – 조회기업리스트 – 검색을 통해 검색을 부탁드립니다.
  • Q
    우리기업이 비즈탑에서 검색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A
    우리기업이 비즈탑에서 검색되지 않기를 희망하는 기업의 경우 비즈탑 고객센터(1566-7040)에 문의해주세요. 문의하시면 회사로 ‘회사정보미노출 동의서’를 발송하며 해당 회사에서는 이를 작성 후 회사직인을 찍은 후 등기(서울 서초구 석촌호수로 278, 304호)로 발송해 주세요. 동의서 접수 후 3영업일 안에 신청 회사의 정보가 비즈탑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됩니다.
  • Q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환불할 수 있나요?
    A
    이용권의 환불은 가능하나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단, 환불의 경우 약관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환불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정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도의 경우 불가능하나 기업의 합병, 법인 전환 등 약관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고 당사가 사전승인한 경우 양도가 가능합니다. 양도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세요.
  • Q
    위 내용이 아닌 다른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3가지 방법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상단의 문의를 클릭 후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2. 고객센터(1566-7040)번으로 문의해주세요
    3. 카카오톡에서 @비즈탑 검색 및 채널추가 후 상담원에게 문의해주세요
    (검색 및 채널추가 방법 : 블로그 링크 추가)

이용가이드

  • 회원가입을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의 경우 2단계로 진행됩니다.

    1. 소셜로그인
    비즈탑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의 소셜계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보유하고 계신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중 하나의 소셜을 선택하신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하신 뒤 정보제공에 동의를 해주시면 가입 1단계가 마무리됩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가입절차를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2. 사업자번호 및 전화번호 입력
    1단계 가입절차 마무리 후 사업자번호와 휴대폰 번호 2가지의 추가적인 정보만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사업자번호가 잘못 입력되면, 가입이 진행되지 않으니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만약 사업자번호가 없다면, 입력하지 않으셔도 무방하며, 대신 가입자의 성함입력을 요청드립니다.

    또한, 핸드폰번호의 경우 분석 결과전송 등 비즈탑의 알람이 입력한 핸드폰번호로 전송되기 때문에 알람을 확인하시기 편하신 핸드폰 번호로 입력을 추천드립니다.

    이 사업자 번호와 핸드폰 번호 이 2가지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회원가입이 마무리되며, 비즈탑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했는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결을 위해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을 요청드립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를 클릭
    2. 인터넷옵션을 클릭
    3. 보안탭을 클릭
    4. 신뢰할 수있는 사이트에 비즈탑을 추가
    5.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 후 재 실행

    만약, 위의 절차대로 진행했음에도 로그인이 안되신다면 대표번호(1566-7040) 혹은 카카오톡 @비즈탑을 검색하여 문의해 주세요. 원인을 확인하여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겠습니다.
  • 회사주소, 이메일 등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기업 – 내기업정보 – 회원정보 – 수정버튼 클릭하신 후 수정을 희망하시는 정보를 입력 후 완료를 클릭시면 회원정보 수정이 완료됩니다. 회원정보가 변경되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분석 및 맞춤정책자금정보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면 적합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회원정보 수정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보유한 회사가 다수인데 하나의 아이디로 관리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계산서 거래 여부에 따라 방법이 구분됩니다.

    1. 보유한 회사와 계산서 거래가 있는 경우
    보유한 회사와 계산서 거래가 있는 경우에는 비즈탑에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시면, 거리/관심기업 관리 – 기업리스트 – 거래처 리스트에 보유한 회사가 자동등록 됩니다. 이를 통해 보유한 회사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2. 보유한 회사와 계산서 거래가 없는 경우
    보유한 회사와 계산서 거래가 없는 경우에는 거래/관심 기업관리 – 기업리스트 – 상단의 기업조회 클릭 – 기업명/사업자번호 입력 – 해당 기업 선택하시면 조회기업리스트에 등록됩니다. 이를 통해 보유한 회사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보유한 회사와 계산서 거래가 있으나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위의 방법으로 보유한회사를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 기업분석을 이용하려면 필요한 자료가 있나요?
    네 엑셀형식의 비교식 재무상태표와 비교식 손익계산서가 필요합니다.

    이용하시려는 기업분석에 맞는 엑셀형식의 비교식 재무상태표와 비교식 손익계산서를 업로드하시면 결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분석 서비스에 맞는 최근 재무제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재무목표
    - 엑셀형식의 비교식 확정 재무상태표, 비교식 확정 손익계산서
    Ex) 19년 재무목표 확인을 위해서는 19년 확정 비교식 재무상태표(엑셀), 19년 확정 비교식 손익계산서(엑셀)업로드

    2. 가결산
    - 엑셀형식의 비교식 가결산 재무상태표, 비교식 가결산 손익계산서
    Ex) 19년 가결산 확인을 위해서는 19년 비교식 가결산 재무상태표(엑셀), 19년 비교식 가결산 손익계산서(엑셀)업로드

    3. 월결산
    - 엑셀형식의 비교식 월결산 재무상태표, 비교식 월결산 손익계산서
    Ex) 20년 3월 월결산 확인을 위해서는 19년 비교식 3월 월결산 재무상태표(엑셀), 19년 비교식 3월 월결산 손익계산서(엑셀)업로드

    다만, 재무조회 및 간편분석의 경우 공공기관에 등록된 자료가 있는 경우 해당자료를 활용하여 서비스하고 잇습니다. 따라서 엑셀자료 업로드 하지 않아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공공기관 자료에 따라 과거자료를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거나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무자료 업로드 시에는 해당 자료를 이용하여 보다 정확한 재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재무자료 업로드를 권유드립니다.
  • 엑셀 형식의 재무자료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세무대리인에게 요청하셔야됩니다.

    기업분석을 위해 엑셀의 재무자료가 필요한 경우 세무대리인을 통해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청방법의 경우 재무정보 등록 – 자료요청 버튼을 클릭 – 필요한 재무자료 선택 – 세무대리인(회사)명 입력 – 세무대리인연락처 입력 – 재무자료 수령이메일 입력하시면 세무대리인에게 자료요청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후 세무대리인을 통해 전달받은 재무자료를 비즈탑에 업로드해주시면 기업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세무/재무 및 자금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기업분석 및 맞춤정책자금 하단에 있는 상담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세무/재무 상담신청 및 자금상담신청 버튼을 클릭 후 담당 컨설턴트 배정에 동의하시면, 상담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2영업일 이내에 담당 컨설턴트가 연락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궁금하신 부분을 해결하시면 됩니다.
  • 거래처 리스트에 거래처를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비즈탑에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시면, (세금)계산서 거래가 있는 기업이 자동으로 리스트에 등록됩니다. 홈택스 계정입력을 제외한 다른 방법으로는 거래처리스트에 기업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관심있는 기업을 조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업자조회 및 기업조회 버튼을 클릭 후 기업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대시보드 및 기업리스트 우측 상단에 있는 사업자조회 버튼이나 기업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업자 조회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후 사업자번호나 기업명으로 관심 기업을 조회하시고 조회된 리스트에서 해당 기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재무위험도를 살펴보실 수 있으며, 해당 기업이 이용가능한 정책자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한 기업은 조회기업 리스트에 자동 업로드되기 때문에 향후 해당 기업에 대해 궁금하실 경우 조회기업 리스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예상부가세액 및 올해 매출액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회원 대시보드의 우측 상단의 홈택스 정보입력 버튼을 통해 홈택스 정보를 입력하시면 정보를 취합하여 예상부가세액 및 올해 매출액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매출액과 매입액을 월별로 구분하여 보여주고 있으며, 매출/매입에 대한 상세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대시보드의 우측 상단 홈택스 정보입력버튼을 통해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후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홈택스 계정 입력이 완료됩니다.
  • 목표매출액을 어떻게 입력(수정)하나요?
    홈택스 대시보드 우측상단의 목표매출액입력(수정)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대시보드를 클릭 후 우측상단에 있는 목표매출액입력(수정)버튼을 클릭하시면, 목표매출액액을 입하실 수 있는 팝업이 출력됩니다. 팝업에 원단위로 목표 매출액을 입력(수정)하시면, 목표매출액 입력(수정)이 마무리됩니다. 또한, 입력(수정)된 목표매출액을 바탕으로 매출액 달성율이 자동 계산됩니다.
  • 코멘트를 입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코멘트 입력을 위해서 2단계를 거치셔야 합니다.

    1. 홈택스 정보 입력
    코멘트의 경우 계산서 거래가 있는 기업에 한하여 입력하실 있어 우선 비즈탑에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시면 거래처 리스트에 코멘트를 입력하실 수 있는 기업이 자동 등록됩니다. 리스에서 코멘트를 입력하려는 기업카드 우측에 있는 코멘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코멘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코멘트의 경우 거래가 있다고 하더라도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횟수는 세금계산서 발급횟수에 따라 제한이 됩니다.

    2. 코멘트 입력
    기업카드 우측의 코멘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코멘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출력됩니다. 해당 팝업을 통해 코멘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입력 시 기업에 대한 총점을 선택 후 대금지금, 기술력, 대표자/담당자에 대한 세부 평점선택과 기업추천여부 및 기업의 미래에 대해 선택해야 합니다. 이후 기업에 대한 총평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총평내용에 비방이나 허위사실 등 불법적인 요소가 있을 경우 해당 코멘트는 삭제되며, 법적인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입력한 코멘트나 코멘트 답글을 수정/삭제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입력한 코멘트 우측에 메뉴를 클릭하면 수정버튼과 삭제버튼이 생성됩니다. 버튼 중 작업을 희망하는 버튼을 클릭 후 내용을 수정하시거나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삭제 및 수정된 코멘트는 복구하실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셔서 삭제 및 수정을 해주세요.
  • 우리 기업에 입력된 코멘트와 세부 평가내용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대시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대시보드 하단에 코멘트란에 우리기업의 코멘트 일부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에 입력된 더 많은 코멘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코멘트 우측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 거래기업이 평가한 우리기업의 총평 및 세부평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우리기업에 입력된 코멘트의 내용이 실제와 다릅니다.
    코멘트의 내용이 실제와 다를 경우 삭제요청을 하거나 코멘트의 답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1. 삭제요청
    삭제요청의 경우 해당 코멘트의 우측 메뉴를 클릭하시면, 삭제요청버튼이 생성됩니다. 해당 버튼 클릭 후 사유를 입력하면 해당 코멘트는 즉각적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블라인드 처리 후 코멘트 입력 당사자의 반대의견이 없거나 블라인드 요청 사유가 정당하다면, 해당 코멘트는 삭제됩니다. 다만, 코멘트 입력 당사자의 반대의견이 있고 블라인드 요청 사유가 합당하지 않다면, 해당 코멘트의 블라인드 처리는 해제됩니다.

    2. 답글작성
    해당 코멘트에 대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코멘트 좌측하단에 답글 작성을 클릭 후 해당 코멘트에 대한 우리기업의 입장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입력된 코멘트의 내용이 실제와 다르다는 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답글 입력 시 이용권이 있어야 하며, 없을 시 일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기업에 등록된 코멘트를 평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입력된 코멘트 우측하단에 보시면, 손가락 모양의 버튼 2개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 코멘트를 평가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엄지가 위로 간 버튼을, 도움이 안되셨다면 엄지가 아래로 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비즈탑 이용 시 비용이 발생하나요?
    비즈탑은 무료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다 많은 회원이 비즈탑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업조회(5회), 예상부가세액, 맞춤정책자금 등 대부분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비용부담없이 비즈탑의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단, 기업분석 중 재무목표, 가결산, 월결산 서비스와 기업분석보고서, 코멘트(조회기업 코멘트 확인)의 경우 이용권이 차감되며, 해당 이용권은 유료로 구매하신 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 이용 시 일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랜 가격
    - 베이직 플랜 : 매월 80,0000원(VAT별도), (기업분석 무료 제공)
    - 세무 플랜 : 매월 80,0000원 부터 매출엑에 따른 차등 비용청구 (VAT별도), (단, 1년 마다 매출액기준 비용산정)
    - 특허 플랜 : 매월 380,0000원(VAT별도), (단, 1년에 특허 1건 등록 보장)

    이용권가격
    - 재무목표, 가결산, 월결산,듀퐁분석,기업가치평가,현금흐름등금,자금수급등급,재무지표분석 : 건당 99,000원(VAT포함)
    - 코멘트(조회기업 코멘트 확인) : 건당 1,100원(VAT포함)
  • 이용권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권을 구매는 내기업 – 내기업정보 – 쿠폰/결제내역 – 이용권 구매 버튼을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권을 미리 구매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 이용 시, 이용권 구매 화면으로 이동하며 이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 쿠폰을 등록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폰 등록 방법입니다.

    내기업 – 내기업정보 – 쿠폰/결제내역 우측에 있는 쿠폰등록 버튼을 통해 쿠폰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후 출력되는 팝업에 쿠폰번호를 입력하시면 쿠폰이 등록됩니다
대시보드 기업리스트 관심기업조회
TOP